*이 글은 Pixelmon(픽셀몬) 공식 블로그의 '픽셀몬 DEVELOPMENT UPDATE MAY 2024'을 번역한 글입니다.
5월은 Pixelmon 팀과 홀더들에게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특히 Mon Protocols의 MON 토큰 출시와 Warriors of Nova Thera의 테스트 진행이 주목할만한 이벤트였습니다. 트위터에 새로운 업데이트, 개발사항 및 미리보기 등이 공유되면서, Mon 토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아래에서 5월의 주요 개발 사항 요약을 살펴보세요.
픽셀몬 개발 일지: 2024년 5월
5월은 Pixelmon 팀과 홀더들에게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특히 Mon Protocols의 MON 토큰 출시와 Warriors of Nova Thera의 테스트 진행이 주목할만한 이벤트였습니다. 트위터에 새로운 업데이트, 개발사항 및 미리보기 등이 공유되면서, Mon 토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아래에서 5월의 주요 개발 사항 요약을 살펴보세요.
MON 프로토콜: 토큰 출시 및 스테이킹 시작
Mon Protocols의 $MON 토큰은 이제 거래, 클레임 및 스테이킹이 활성화되었습니다. Pixelmon의 발행자로서 Mon Protocol은 Pixelmon & Trainer 홀더, Pixelpals 플레이어 및 프리세일 참가자들에게 토큰을 클레임 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MON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파트너 프로젝트에서 포인트와 에어드랍을 얻을 기회가 있습니다. 스테이킹 과정은 간단합니다:
- MON 토큰 스테이킹: 포인트를 얻기 시작하기 위해 MON 토큰을 스테이킹 하세요.
- 스테이킹된 각 MON 토큰에 대해 시간당 1 포인트 획득: MON 토큰을 더 많이 스테이킹할수록 기본 포인트를 더 빠르게 생성합니다.
- MON 토큰을 계속 스테이킹하면 기본 포인트에 배수가 적용됩니다: 배수는 매달 0.5배씩 증가하며, 최소 1배입니다. 토큰을 언스테이킹하면 배수가 감소하지만, 토큰을 추가하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MON 프로토콜 포인트(기본 포인트 x 배수)는 파트너 프로젝트에서 보상을 받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이벤트 및 개발 사항
게이밍 네이티브 몬스터 수집 IP를 구축함에 있어, 다음 몇 주 혹은 몇 달 동안 기대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몬스터 타이쿤
- ⚔️ PixelPals PVP
- 👿 Warriors of Nova Thera
- 🛡️ Pixelmon 헌팅 그라운즈 (임시 제목)
- 📺 12 에피소드 애니메이션 (시즌 1)
미드코어 게임 - Warriors of Nova Thera
Warriors of Nova Thera는 PC에서 플레이 가능한 던전 크롤러로 로그라이크 요소가 특징입니다. 현재 업계 전문가들이 홀더들과 함께 비공개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전략적 선택을 하고 끊임없이 몰려드는 워리어 웨이브에 맞서 승리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현재 단계: Pre-Alpha 외부 플레이 테스트
- 출시 예정: 2024년 4분기
미드코어 게임 - PIXELMON 헌팅 그라운즈 (임시 제목)
Pixelmon: 사냥터는 모바일용 턴제 RPG입니다. 캠페인 모드를 통해 전투를 벌이고, 100개 이상의 Pixelmon을 수집, 업그레이드하며 레벨업하세요. 실시간 PVP 콜로세움, PVE 보스 사냥 챌린징, 엘리멘탈 레어 및 얼티밋 보스 모드에서 기술, 지식 및 로스터를 시험해 보세요.
- 현재 단계: Pre-Alpha 내부 플레이 테스트
- 출시 예정: 2025년
애니메이션 - PIXELMON 12에피소드 애니메이션
Pixelmon의 애니메이션 티저는 단 2주 만에 300만 뷰를 기록했으며, YouTube CEO로부터 샷아웃을 받았습니다.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Pixelmon이 12회 에피소드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라는 사실을 알립니다. 다음 주에는 우리의 프로듀서 @hieiotomo와 Tony Izumi(전 Madhouse CN CEO)와 함께 Twitter Q&A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HUNTING GROUNDS 업데이트
이번 달, Pixelmon은 캐릭터 커스텀 툴의 프로토타입 버전과 플레이어가 전략적 게임 플레이를 위해 팀을 이룰 수 있는 협동 PvE 모드를 기쁜 마음으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게임 루프를 향상하기 위해 가챠 시스템을 통합하고 새로운 캠페인 전투 스테이지를 추가하여 여러분의 스킬을 시험합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QA 및 개발 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도구를 개발했으며, 내러티브와 플레이어 상호작용을 풍부하게 할 다섯 가지 주요 NPC 캐릭터를 정의했습니다.
Warriors of Nova Thera 업데이트
지난 한 달 동안 Warriors of Nova Thera 개발 팀은 Pixelmon 커뮤니티와 함께 한 최근 내부 플레이테스트 라운드를 바탕으로 중요한 게임 개선 및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많은 버그 수정 외에도, 개발 팀은 다음 플레이테스트 라운드를 위해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카메라 업데이트
- 게임 내 카메라 업데이트:
- - 제3자 뷰에서 탑다운 뷰로 전환
- - 탑다운 카메라 뷰는 플레이어가 회전 가능
- - 마우스 & 키보드 모드 - 중간 마우스 버튼을 누른채 유지
- - 게임 컨트롤러 - 오른쪽 조이스틱 사용
- 보스 방에서 카메라 거리가 늘어나 이전의 내비게이션 문제를 해결.
내비게이션 추가 기능
- 게임 HUD에 미니맵을 추가하여 레벨을 통한 내비게이션을 용이하게 함.
- 게임플레이 룸 디자인을 실험적으로 교체하여 전반적인 게임플레이를 개선.
새로운 콘텐츠
- 새로운 일반 스킬을 여러 차례 반복 출시하여 게임플레이 중 플레이어 경험을 향상.
- 새로운 보스 - Goloidon (Goloid EV2)을 도입하여 새로운 공격과 SFX를 추가.
- 기존 캐릭터 스킬 트리를 더 깊이에 초점을 맞추어 재설계.
- - 새로 고친 캐릭터 스킬 트리 시스템을 구현.
- 플레이어가 캐릭터 스킬과 상태를 향상할 수 있도록 룬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추가.
- - 보조 목표로서 룬을 수집.
- 기존 게임플레이의 단조로움을 깨는 새로운 목표를 추가.
- - 타임 서바이벌
- - 보상 수집
적 개선
- 모든 적의 AI 행동을 수정.
- - 엘리트 등급의 적은 더 이상 중단되지 않음.
- - 보스 캐릭터에 친화적 발사를 활성화.
- - 플레이어에게 방패 메커니즘을 추가.
- - 모든 적에게 넉백 효과를 추가.
플레이어 캐릭터 개선
- Borg의 이동 속도를 조정.
- - Borg를 사용한 대시 또는 회피 사이에서 실험을 진행. 회피 구르기 사용으로 착지.
기타 업데이트
-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한 UI 내비게이션을 개선.
- 게임 내 튜토리얼을 업데이트.
- 플레이어 및 적의 공격 VFX 및 SFX를 다수 조정.
- 낮은 HP SFX를 플레이어의 낮은 HP를 나타내는 화면 시각으로 교체.
- 게임 내 커서 동작 변경:
- - 마우스 & 키보드 - 스킬을 조준하는 데 사용. 현재 Fireball과 Lava Claws에 대해 업데이트.
- - 게임 컨트롤러 - 컨트롤러 사용 시 커서가 사라짐. 게임 실행 중 게임을 종료하려고 하면 팝업 경고가 표시.
마치며
5월은 $MON 토큰의 성공적인 출시와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서의 중요한 진전으로 Pixelmon에게 중요한 달이었습니다. 다가오는 이벤트와 출시를 준비하며 커뮤니티에 대한 흥미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니 계속해서 X와 Discord를 통해 Pixelmon과 Mon protocol을 주목해 주세요.